무인유통기기 산업전
닫기

게시판

보도자료

제목 [어패럴뉴스] 무인매장 시대의 역설… AI는 할 수 없는 ‘사람’의 역할 더 커진다
작성일자 2018.09.04


AI 기술 탑재한 무인매장 증가 계속될 것
단순 판매직 줄고 쇼핑 돕는 전문인력화
 

[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] '아무리 온라인이 진화해도’라는 생각을 뒤집는 데는 1~2년이 채 걸리지 않았다. 

온라인쇼핑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제 어디서든 매장에 방문한 것과 비슷한, 혹은 더 편리한 쇼핑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. 바꿔 말하면 매장방문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얘기다.

운동화의 예를 들어보자.
운동화는 각 브랜드와 라인마다 착화감이 상이하기 때문에 방문구매가 원칙처럼 여겨져 왔다. 
그러나 최근 ‘컨버스’나 ‘아디다스’ 등의 온라인 몰에서는 착용중인 타 브랜드 제품들을 비교해 해당제품의 최적 사이즈를 추천받을 수 있다. 
판매 사원에게 묻거나 게시판, 고객센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원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추천받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. 
매장이 제품 구매가 아닌 제품 확인의 공간으로 변해가는 이유다. 
소비자들은 온라인 이상의 무언가를 얻지 못한다면 더 이상 오프라인 매장을 찾지 않는다........... 중략

원문보기 : http://www.apparelnews.co.kr/naver/view.php?iid=72589
이전글 이전 게시물이 없습니다.
다음글 [매일경제] LG CNS, 로봇 운영 플랫폼